여러가지 정보/항공사&공항&호텔

[EY] 에티하드 항공, 신형 에어버스 A380 및 보잉 787 드림라이너 초호화 객실 인테리어 공개!

둘뱅 2014. 5. 4. 23:02

(에티하드 항공의 에어버스 A380에 새롭게 도입된 퍼스트 클래스 위의 퍼스트 클래스 "더 레지던스" 거실 공간)



UAE의 국적 항공사 에티하드 항공은 내일부터 시작될  아랍 관광산업 전시회 Arabian Travel Market (ATM)를 하루 앞둔 오늘 (5월 4일) 올 12월 아부다비-런던 노선부터 투입할 신형 A380와 보잉 787 드림라이너의 객실 내부 인테리어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3월 아라비안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제임스 호간 에티하드항공 CEO는 오랜 기간 개발해 온 에티하드항공의 A380은 현재 운용되고 있는 타항공사의 A380 기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른 특별함을 보여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밝혔던 대로 비교적 뒤늦게 투입하는 만큼 모든 클래스의 업그레이드에 따른 전체적인 화려함과 호사스러움을 그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 카타르항공과 에티하드항공, 런던 노선을 시작으로 올해 A380 투입! 참조) 전체적으로 실용성을 강조하는 다른 항공사들과 달리 걸프지역 항공사들은 호사스러움을 더욱 강조하는 경향을 살려서 말이죠...




1. 에티하드 항공 에어버스 A380

"하늘에서의 럭셔리하고 호사스러운 호텔 경험"을 모토로 내세운 에티하드 항공 에어버스 A380은 다른 항공기들과 다른 4개 클래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항공사들이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 사이에 프레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둔 것과 달리 에티하드 항공 A380은 기존의 퍼스트 클래스 몇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더 레지던스 (The RESIDENCE)"와 "퍼스트 아파트먼트 (First APARTMENT)"의 두 개 클래스로 나눈 것이 큰 차별점입니다. 


("더 레지던스" 내 더블 배드가 있는 침실 공간)


에티하드 항공이 자신있게 내세운 "더 레지던스 (The RESIDENCE)"는 상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실과 별개의 더블 배드!!!, 샤워실을 한 데 묶은 초호화 객실로 단 3명의 승객만 이용할 수 있는 초호화 객실입니다. 기내 셰프와 개인 집사 서비스도 같이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기존의 퍼스트 클래스는 "퍼스트 아파트먼트 (First APARTMENT)"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 A380 내 퍼스트 클래스 구역 통로)


기존의 비즈니스 클래스는 "비즈니스 스튜디오 (Business STUDIO)"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기존 국내에 취항했던 A320과 A330 비즈니스 클래스와의 비교는 [EY] 젯다발 아부다비행 EY312 (에어버스 A320-200) 비즈니스석 사용기[EY] 인천발 아부다비행 EY873 (에어버스 A330-300) 신형 비즈니스석 사용기 참고)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내 바 "더 로비 (The LOBBY)"


기존의 이코노미 클래스는 "이코노미 스마트 시트 (Economy SMART SEAT)"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의 A380은 전좌석에 완벽한 모바일과 와이파이 서비스를 갖추었다고 합니다.



2. 에티하드 항공 보잉 787 드림라이너

4개 클래스를 갖춘 A380과 달리 드림라이너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퍼스트 클래스와 A380의 더 레지던스, 퍼스트 아파트먼트 사이의 퍼스트 클래스인 "퍼스트 슈트", "비즈니스 스튜디오", "이코노미 스마트 시트"의 3개 클래스의 객실을 갖추었습니다.







완벽한 모바일과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A380과 달리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와이파이만 장착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운항 중인 보잉 A340 기종도 언젠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이 둘 중 어떤 기종이 취항하게 될까요?



한편, 에티하드 항공에 앞서 6월달부터 A380을 투입할 카타르 항공은 지난달 독일에서 퍼스트 클래스를 처음 공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