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사우디챔피언스컵 3,4위전] 알아흘리, 알파티흐FC를 완파하고 3위 차지!

둘뱅 2013. 5. 29. 12:25

28일 저녁 킹 압둘아지즈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알아흘리와 알파티흐FC의 사우디챔피언스컵 3,4위전에서는 전반 초반에 터진 무스타파 바사스의 결승골과 이사 알 미흐야니의 추가골을 끝까지 잘 지킨 알아흘리가 리그 챔피언 알파티흐FC를 2대0으로 완파하고 사우디챔피언스컵 3위에 올랐습니다.


이미 내년 시즌 아챔 직행티켓을 획득한 알파티흐FC와 후년을 기약해야 할 알아흘리이기 때문에 양팀 모두에게 크게 동기부여가 될만한 경기는 아니었기에 상대적으로 조용한 경기를 펼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웃나라 UAE에서 열린 대통령컵 결승에선 내년 시즌 아챔 출전을 위해서라도 동기부여가 확실했던 양팀이 치열한 공방전을 벌인것과는 대조적으로 말이죠. 올해 아챔에는 알샤밥 (KSA)와 알샤밥 (UAE)를 구별해야만 했는데, 내년에는 그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알잇티하드의 아챔 복귀 여부가 기대되는 알잇티하드와 알샤밥의 사우디챔피언스컵 결승전은 30일 새벽 3시 (한국시간) 킹 파하드 인터내셔날 스타디움에서 펼쳐집니다. 알샤밥은 이미 출전권을 확보한 반면, 알잇티하드는 이겨야만 아챔에 출전할 수 있게 됩니다. 





3,4위전- 알아흘리 2:0 알파티흐FC (5월 28일 20:00 / 킹 압둘아지즈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알아흘리 알파티흐FC
 (전반 2분) 무스타파 바사스  
 (전반 28분) 이사 알 미흐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