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알힐랄] 유병수, 러시아 리그 FC로스토프 이적, 3년 계약! 외...

둘뱅 2013. 6. 23. 02:03

(FC로스토프로의 이적소식- 영입권을 가져가 개인협상 중이라는...-을 전하고 있는 알힐랄 홈피 메인)


1. 알힐랄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시즌간 활약했던 유병수에 대해 영입오퍼를 던진 러시아 구단이 알힐랄과의 이적협상을 마치고 유병수측과의 개인협상에 들어가면서 유병수와의 관계가 공식적으로 끝났다고 발표했습니다.


한달 전쯤 알힐랄에 90만유로의 오퍼를 던졌던 것으로 알려진 러시아 구단은 FC로스토프 (FC Rostov, 또는 FK로스토프/FK Rostov)로 밝혀졌습니다. FC 로스토프는 러시아 로스토프주의 주도인 로스토프나도누를 연고지로 하는 구단으로 1930년에 창단되었으며, 트라크토르, 토르페도, 로스트셀마슈 등 몇 차례의 구단명칭이 변경된 끝에 2003년부터 현재의 팀명을 쓰고 있습니다. FC 로스토프는 지난 시즌 16개팀 중 11위로 리그를 마감한 중하위권 팀으로 2003년 러시안컵 준우승을 차지한 것이 팀 최고 성적이며,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북한 국대 공격수 홍영조가 활약했던 팀이기도 합니다. 


(지도상의 A 표시가 된 마크가 FC로스토프의 연고지 로스토프나도누)


한편, FC로스토프는 홈페이지를 통해 유병수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FC로스토프의 유병수 영입 오피셜 공지)


2. 알힐랄은 에콰도르 국대에서도 활약 중인 수비형 미드필더 겸 중앙 미드필더 세군도 카스틸로를 영입했다고 공식발표했습니다. 알힐랄이 공식적으로 이번 시즌 첫 영입을 확정지은 외국인 선수입니다. 아침까지만 해도 김기희, 티아고 네베스 영입확정, 세파하치, 조코라 영입실패 기사가 나오면서 나머지 선수 보강에 대한 보안유지가 중요하다는 기사를 봤는데, 그야말로 갑툭튀스러운 영입발표네요. 계약기간 2년, 총계약액 430만유로 (이적료 150만유로, 연봉 140만유로)



현지언론들은 유병수를 대체할 아시안 쿼터로 김기희를 엽입했다고 보도하고 있으며, 사실이라면 다음주 목요일 오스트리아로 떠나는 전지훈련 캠프에서 합류할 것으로 보입니다.


3. 공격수 보강을 위해 알샤밥에서 뛰고 있던 주력 공격수 나세르 알 샤므라니 영입에 가까운 상황입니다. 지난 시즌 중간에 시즌 종료 후 이적시켜달라고 구단에 요청한 바 있으며, 현재 알힐랄 외에 알잇티하드도 영입전에 가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챔 8강을 준비하는 알샤밥으로서는 UAE의 알와흐다로 떠난 세바스티안 테갈리로부터 시작해서 나세르 알 샤므라니까지 지난 시즌 주력 공격수 2명을 다 떠나보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