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알힐랄] 김기희, 알힐랄로 이적임박???

둘뱅 2013. 6. 20. 22:54

(사우디 축구 전문 사이트 고올 온라인의 메인을 장식한 김기희 소식)


사우디 축구 전문 사이트 Goool online을 비롯한 다수의 소식통들이 알힐랄이 지난 시즌 카타르의 알사일리야FC에서 중앙 수비수로 활약했던 김기희와 최종 계약을 남겨둔 상태라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양측은 카타르에서 합의를 마쳤고 48시간 내, 아마도 내일쯤 공식 발표가 있을 것 같다며 그의 상세한 프로필과 함께 보도했습니다.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계약기간은 2년이라는 이야기도 있어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기희 이적소식을 보도한 아랍판 고올 온라인의 뉴스)


팀의 레전드 사미 알자베르가 구단역사상 처음으로 선수출신 감독에 부임한 이후 다음 시즌 외국인 선수구성을 놓고 다양한 옵션을 저울질하고 있는 알힐랄은 며칠전 세비야의 중앙 수비수 에미르 스파하치를 영입했다는 소식이 나왔으나 최종 계약과정에서 난항을 겪으며 공식 발표가 지연되었는데 어제부터 갑작스레 아시안 쿼터를 활용한 수비수 영입과 관련된 소식이 흘러나오기 시작했었는데, 그 대상이 김기희였나 봅니다.


런던 올림픽으로 병역이 면제된 후 카타르 리그가 시작한 시점에서 알사일리야에 전격 임대되었던 김기희는 3R부터 국대차출로 인한 공백기 외에는 리그와 컵경기에서 모두 주전 중앙수비수로 활약했었습니다. 알사일리야FC는 자동문 수비가 리그 막판에 정비되면서 리그 최하위로 시즌을 마무리하여 강등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이번 시즌부터 14개팀으로 리그가 확대되면서 1부 리그에 겨우 잔류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종이장 인내심이라 외국 선수들은 조금이라도 못하면 바로 내치는 사우디 리그에서 성공적으로 두 시즌을 보냈던 유병수는 러시아 등 다른 리그에서의 영입제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당초 유병수는 그대로 잔류시키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상황은 또 다르게 변해가는 것 같네요.


이 소식은 사실이 될까요?

만약 이 소식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알힐랄과 설기현-이영표-유병수-김기희로 이어지는 한국 선수와의 인연은 계속 이어가게 됩니다. 



출처: http://www.gooolonline.com/ArticleDetails.aspx?ArticleID=69290&CategoryID=1 (아랍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