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알힐랄] 조성환을 비롯한 신입 선수들의 공개 입단식!

둘뱅 2013. 8. 11. 20:18



알힐랄 구단이 며칠전부터 준비한다고 홍보하던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알힐랄이 영입한 새로운 선수들을 유럽식으로 경기장에 모인 팬들 앞에 정식으로 소개하는 공개 입단식을 갖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유럽식으로 하는 공개 입단식...이라고 하니 예전에 생방으로 봤었던 호날두의 레알 입단식이 생각납니다. ([LFP] 호날두 레알 입단식 참조!)


알힐랄은 예고한대로 토요일 밤 구단 내 경기장인 프린스 살만 빈 압둘 아지즈 경기장 ([ZSPL]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알 힐랄 구단 주 경기장 및 부상중인 유병수 팀훈련 복귀! 참조)에서 팬들이 모인 가운데 공개 입단식을 가졌습니다.


(구단 수뇌부)



(사미 알자베르 감독을 비롯한 코칭 스태프)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합니다.


(사회자)



행사 식순에 따라 알힐랄의 고참 선수들이 공을 몇개씩 들고 피치 위로 입장합니다.




그리고 들고온 공들을 관중석을 향해 차면서 경기장에 모인 팬들을 환영합니다.




(공개 입단식을 구경온 팬들)



(새로 영입한 선수들의 국기까지 걸려있는데.... 태극기를 거꾸로 걸은 것이 흠이네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부상으로 훈련을 제대로 소화히지 못한 가운데 알아흘리가 오퍼를 던지고 사미 알자베르 감독이 이적설을 직접 부인했을 정도로 거취가 초미의 관심사였던 주장 야세르 알 까흐따니가 고참 선수들을 대표하여 환영사를 합니다.


(주장으로 한말씀 중...)



(새로 동료가 된 선수들을 기다리고 있는 고참 선수들의 동네형님 같은 포스)


'

그리고 에콰도르 국대에 차출된 세군도 카스틸로 (14번 / 1982년생 / DM / 멕시코 리그 푸에비아에서 영입)를 제외한 새로 영입된 선수들이 한 명씩 차례로 나와 팬들 앞에 인사합니다.


7. 티아고 네베스 (1985년생 / AM / 브라질 리그 플루미넨스에서 영입 / 2009~2011 두 시즌동안 이영표와 함께 뜀.)



16. 유스프 알 살림 (1985년생 / FW / 사우디 리그 알잇티파끄에서 영입 / 별명은 F16 스콜피온)



17. 압둘라 알 하피쓰 (1992년생 / DF / 포르투갈 리그 파코스 페레이라에서 영입 / 20011년 알잇티파끄에서 포르투갈 리그로 이적했다가 알힐랄로 돌아옴 )







19. 조성환 (1982년생 / DF / FA / 전북과의 계약종료 후 소속팀이 없었다가 김기희 영입에 실패한 알힐랄에게 영입됨)



21. 아딜 헤르마치 (1986년생 / DM / 지난 시즌 툴루즈 임대 후 복귀 / 11-12시즌 유병수와 입단 동기로 첫 시즌 함께 뛰었음.)



30. 파이즈 알 사비이 (1982년생 / GK / 사우디 리그 알잇티파끄에서 영입)

.

.

.

.

그리고....




15. 나세르 알 샤므라니 (1985년생 / FW / 사우디 리그 알샤밥에서 영입 / 곽태휘와 함께 뛰었으며, 별명은 지진 / 최근 6시즌 중 4시즌 리그 득점왕 차지)





새로 온 선수들의 소개를 마치고 기존 선수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습니다.




서프라이즈!!!!







(갑자기 무대 옆에서 솟아오른 불꽃에 놀라 황급히 몸을 피하는 살만 알 파라즈와 그의 혼비백산한 모습에 배꼽을 잡는 동료 선수들)



(공개 입단식 전체 영상. 6분 10초~7분 25초 사이 조성환 소개)



공개 입단식을 마친 후 선수들은 이드 연휴 후 첫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이벤트는 이벤트! 훈련은 훈련!)



알힐랄은 13일 모로코 클럽 위다드와 평가전을 치룰 예정이며, 위다드는 2일 뒤인 15일 석현준이 뛰고 있는 알아흘리와 평가전을 치루게 됩니다. 알아흘리는 위다드와의 시합을 끝으로 프리시즌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알힐랄의 시즌 첫 시합은 8월 24일 승격팀 알오루바와의 리그 1라운드 경기이며, 알아흘리의 시즌 첫 시합은 8월 21일 FC서울과의 아챔 8강 1차전입니다.


(알힐랄, 알아흘리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리야드를 통해 입국한 모로코 클럽 위다드 원정선수단)



한편, 압둘라흐만 빈 무사아드 알 사우드 구단주는 입단식 종료 후 현지 언론들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울산과의 아챔 4강전에서 묵사발되었지만 여전히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을 보도한 현지 뉴스 영상. 조성환은 총 세 차례 (입단식 18~24초 /훈련장면 1분~1분 4초 & 2분 5초~2분 10초)에 걸쳐 등장!!!)



이런 이벤트들은 국내 구단에서도 팬서비스 차원에서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