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SAJL] 석현준 1어시스트! UAE 내 컵대회 출전중인 한국선수들 소식!

둘뱅 2013. 8. 3. 10:31



1. 알자지라 친선 컵대회 (IPIC컵): 신형민, 석현준 출전

1) 알자지라 (UAE) 1:0 알나흐다 (오만) (8월 2일 22:00 /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자지라의 프리시즌 첫 매치인 이날 경기에 신형민은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 알자지라는 알나흐다를 제치고 결승에 선착했습니다.

(결승골 동영상)



2) 알쿠웨이트SC (쿠웨이트) 1:3 알아흘리 (사우디) (8월 3일 00:00 /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

부상복귀 후 시합에 출전한 석현준은 알아흘리에서 처음으로 원톱 선발 출전. 전반 18분 페널티킥을 이끌어내어 브루노 세자르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프리시즌 1골 2어이스트를 기록합니다. 교체될 때까지 골을 기록하지 못한 것빼고 만점 활약을 펼쳐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이끌어냈습니다. 알아흘리의 현 선수단 구성에서는 빅토르 시모에스에 이어 두번째로 중요한 스트라이커입니다!

(석현준의 어시스트로 만들어낸 브루노 세자르의 선제골)


알아흘리는 브루노 세자르의 선제골에 이어 이번 시즌 영입한 마르시오 못소로, 오사마 하우사위의 골을 앞세워 로게리오가 한 골을 만회하는데 그친 알쿠웨이트SC를 1대 3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하여, 먼저 경기에서 선착한 알자지라와 결승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골 하이라이트 모음)


신형민과 석현준의 맞대결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되는 알자지라와 알아흘리의 IPIC컵 결승전은 8월 6일 00:00에 열립니다.



2. 알아인 친선 컵대회: 조성환 출전

1) 알힐랄 (사우디) 2:1 알리파 (바레인) (8월 2일 22:15 / 칼리파 빈 자이드 스타디움)

첫 경기인 카즈마 (쿠웨이트)와의 경기에서 결장했던 조성환은 두번째 경기인 알리파와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여 후반에 교체되었습니다. 알힐랄은 알리파의 마흐무드 알마오와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으나 유스프 알살림, 살만 알파라즈의 연속골로 2대1 역전승을 거두며 2연승을 달렸습니다. 역시 2연승을 거두고 있는 알아인과 맞대결을 펼치는 3R 경기가 사실상의 결승전이 될 예정입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3. 알와흐다 친선 컵대회: 곽태휘 출전

1) 알와흐다 (UAE) 1:0 알샤밥 (사우디) (8월 2일 21:45 / 알와흐다 스타디움)

곽태휘 선발 풀타임. 알샤밥은 주최팀인 알와흐다에게 후반 30분 허용한 실점을 만회하지 못하고 패하면서 1승 2패로 대회를 마무리합니다. 사우디 클럽으로서는 알샤밥과 함께 참가했던 알파티흐FC는 쿠웨이트 올대를 1대0으로 꺾고 알와흐다 친선 컵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전반전 하이라이트)



(후반전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