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UAE

[두바이] RTA, 두바이 국제공항과 주요 호텔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시범사업 실시!

둘뱅 2014. 5. 14. 01:02


(포스팅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두바이 국제공항 제3터미널 출국장 입구 풍경)



두바이 교통당국 (RTA)는 1500명 이상의 관광객들로부터 얻은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두바이 국제공항과 주요 두바이 호텔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셔틀버스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걸프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스카이 버스 (Sky Bus)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6개월 간 시범 운영될 이 프로젝트는 4개 노선에 8대의 버스를 투입하여 두바이 국제공항과 두바이 일대의 26개 호텔을 직접 연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렸습니다. 


스카이 버스는 잠정적으로 5월 15일부터 제3터미널부터 운행을 시작한 후 제1터미널도 운행할 예정이며, 승객들은 버스 내에서 이동중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보도를 통해 확인된 운행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운행노선: Route 1 (셰이크 자이드 로드 행) 

                Route 2 (알바르샤 1지구 행) 

                Route 3 (카라마/만쿨 행) 

                Route 4 (가르후드 행) (각 노선별 호텔은 아래 인포 그래픽 참고)

운행요금: 편도 15디르함 (US4$)

요금납부: NoL 교통카드 (공항 내 RTA 안내 자판기를 통해 구입 가능) ([두바이] 대중교통 (1) 놀 (nol) 교통카드, 두바이 대중교통 이용의 시작! 참조)

편의시설: 무료 와이파이, 스낵 및 쥬스류

배차간격: 매 30분 공항출발 (단, 승객이 15명 이상 시 즉시 출발)

운행시간: 매일 정오부터 밤 늦게까지 (이 운행시간대는 대한항공으로 두바이를 갈 때만 이용할 수 있으며, 에미레이트항공 이용시엔 시간대가 맞지 않음)

 



무함마드 알 알리 RTA 버스운영국장은 걸프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용객들의 요구에 따라 서비스는 더욱 늘려갈 것이며, 다음 단계로 운행버스를 8대에서 30대로 늘려 두바이 내 대부분의 호텔을 연결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참조: "Dubai RTA to launch airport-hotel shuttle service" (Arabian Business) & 

        "Shuttle bus service from Dubai airport to hotels to start soon" (Gulf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