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UAE

[부르즈칼리파] 124층에 있는 전망대 AT THE TOP으로 가는 길!

둘뱅 2013. 9. 11. 12:37

(At the top으로 가는 길)



지난 2010년 3월 두바이를 잠깐 방문했었을 때 가장 아쉬웠던 점은 124층에 위치한 전망대 AT THE TOP을 가보지 못했던 일입니다. AT THE TOP은 부르즈 칼리파 124층 고도 452m에 위치한 야외 전망대로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이자, 2번째로 높은 곳에 있는 야외 전망대입니다. 


그당시 제가 올라가보지 못했던 것은 전력공급 문제로 인해 전망대로 올라가는 고속 엘리베이터에 사고가 발생하여 엘리베이터 안에 있던 관람객들이 45분간 갇히는 등 안전문제가 대두되어 2010년 2월 8일부터 4월 4일까지 점검 및 보수를 이유로 영업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입구까지만 갔다가 돌아올 수 밖에 없었죠. 그래서 3년만에 두바이를 다시 찾은 김에 한번은 올라가봐야겠다고 생각한 건 당연한 일이었을지도 모릅니다.... 


AT THE TOP의 티켓 판매소와 입장처는 부르즈 칼리파가 아닌 두바이 몰 LG (Lower Ground)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AT THE TOP입니다!)





AT THE TOP은 아침 8시반부터 자정, 혹은 요일에 따라 새벽 1시까지 문을 열며, 제한된 공간으로 인한 관람객들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입장시간 당 관람객수를 정해놓고 30분 간격으로 입장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티켓은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 (클릭!)하거나 당일 티켓 판매소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지는 두바이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해질무렵 1~2시간 전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 매진사례를 빚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시간대에 꼭 방문하고 싶으시면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를 하시는 것이 별 어려움없이 표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리들부터 올라가는 이유는 입장 시간은 정해져 있지만, 전망대에서 퇴장할 시간은 30분이든, 1시간이든 제한이 없기 때문에 미리미리 올라가는 것이죠. 인기 시간대 티켓의 사전 확보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특이한 입장요금 때문입니다.


(AT THE TOP 티켓)



AT THE TOP 입장은 즉시 입장과 일반 입장으로 나뉘며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즉시 입장: AED400 (성인/아동 요금의 구분없이 균일. 단 0~3세 유아는 무료)

   2. 일반 입장:

       1) 성인 요금: AED125

       2) 아동 요금: AED95

       3) 유아 요금  무료

즉시 입장은 이미 매진된 특정 시간대에 꼭 입장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것입니다. 설명에 따르면 즉시 입장으로 입장할 수 있는 관람객 수 역시 제한되어 있어 상황에 따라서는 즉시 입장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미 매진된 5시반 티켓을 구하려면 AED400을 내고 표를 사야한다는 것이죠. 


반면, 일반 입장은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를 했거나 당일 현장 구매시 매진되지 않은 시간대에 입장할 경우의 요금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특정 시간대를 제외하면 당일 현장에서 일반 입장으로 표를 구하는 것도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물론, 사전에 인터넷으로 가능여부는 확인해 봐야겠지요. 가령 오전 10시 10분에 도착해서 아직 매진되지 않은 오전 10시 30분 티켓을 구할 경우에는 일반 입장이 적용되어 AED125를 내면 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시 30분 티켓이 매진되었을 경우 (그럴 일은 없겠습니다만) 입장하기 위해서는 즉시 입장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표를 끊고 들어서면 부르즈 칼리파의 대형 미니어처가 대기 공간에 세워져 있습니다.




입장시간이 다가오면 줄을 서서 대기하고는 입장을 시작합니다. 게이트를 통해 입장하게 되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소지품 검사를 실시하고 연결통로를 통해 두바이 몰에서 AT THE TOP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까지 가게 됩니다.




두바이 몰과 부르즈 칼리파는 별개의 건물일 뿐더러 위의 약도에서 볼 수 있듯 매표소에서 엘리베이터까지 가는 연결통로의 길이가 상당히 깁니다. 이 긴 연결통로를 활용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심심치 않게 갈 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영상과 사진을 통해 부르즈 칼리파와 연결되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전해주고, 내려오는 길에는 실질적인 부르즈 칼리파 건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표소에서 AT THE TOP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까지의 연결통로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전해드립니다.













(첫번째 슬로건)





(두번째 슬로건)









(부르즈 칼리파 건설 타임라인)



(건설 당시의 작업 사진들)





이미지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를 접하다 보면 어느덧 목적지인 엘리베이터 앞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1초에 10m씩 올라간다는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목적지인 124층 전망대 AT THE TOP을 향해 올라갑니다! (체감상으로는 고속 엘리베이터인지 잘 모를 정도로 편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