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UAE

[두바이] 과거 아틀란티스의 모습? 그로테스크한 테마 수족관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

둘뱅 2013. 9. 17. 00:49



두바이 시내에서 한참 떨어진 팜 주메이라에 있는 아틀란티스 더 팜에 오게 된 이유는 바로 수족관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두바이 몰에 있는 두바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수족관인 두바이 아쿠아리움은 이미 본 적이 있었는데, ([두바이] 두바이 몰 (7) 두바이 아쿠아리움 &... (Level G)[두바이] 두바이 몰 (8) 그리고... 수중 동물원 참조) 이번에 만난 한 후배가 강추하여 가보게 되었습니다.


100디르함 (아이는 70디르함/호텔 투숙객은 무료)을 내고 입장권을 사니 아래와 같은 안내책자를 함께 줍니다. 돌핀 베이도 살짝 끌렸지만, 시간 관계상 다음을 기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안내책자 표지에도 나와있는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의 전설을 발견하라"는 문구에서 볼 수 있듯 이 곳은 평범한 수족관이 아닌 아틀란티스 도시를 재현해보는 듯한 테마 수목관입니다. 입구 포탈에서부터 뭔가 심상치 않은 포스가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이 오묘한 수족관의 모습을 눈으로 직접 감상해보시죠~








(젤리 피쉬)













(뭔가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나올듯한 분위기)













(곳곳에 앉아서 편하게 수족관을 볼 수 있도록 아랍식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 오묘한~~~ 조화죠)
























































이 곳을 그저 수족관 정도로만 알고 왔기에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의 오묘한 분위기로부터 무언가 한방 맞은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네오 아틀란티스가 나오던 이상한 바다의 나디아 같은 애니메이션도 생각나고, 무슨 SF영화들도 생각이 나고....


그런 기이한 수족관을 나와서 올려다 본 돔 지붕엔 아쿠아리움과는 또다른 화사한 분위기의 벽화가 그려져 있네요....




아쿠아리움 안에서 봤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를 순간 잊게 만드는, 왠지 천진난만해 보이는 수중 벽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