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걸프컵&기타

[클럽월드컵] 데닐손 매직 작렬!!!! 포항 클럽월드컵 4강 진출

둘뱅 2009. 12. 12. 04:11

올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자격으로 출전한 포항은 11일 오후 8시 (아부다비 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아부다비에 있는 모하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에서 아프리카 챔피언 TP마젬베(콩고민주공화국)를 상대로 8강전을 벌였습니다. 클럽 월드컵 대회로는 알 아흘리 (UAE) 대 오클랜드 시티FC (뉴질랜드) 간에 펼쳐진 지난 개막전 이후 두번째 경기이기도 합니다.

 

 

[전반] 주도권을 장악하고도 선제골을 내준 포항.

 

전반 시작하자마자 얻은 프리킥을 마젬베의 골키퍼가 두차례 선방을 하는 등 초반 주도권을 장악한 포항이었지만, 전반 28분 베디 선수에게 30여미터 중거리 슛을 허용합니다. 갑자기 혼전 상황에서 자신의 골대를 향해 역주행하던 선수의 패스를 받은 베디 선수가 그대로 날린 슛이 신화용 골키퍼의 손끝을 스치며 그대로 골대로 들어가버렸습니다. 대략 30여미터 거리에서 날린 호쾌한 중거리슛이었습니다.

 

 

[전반 28분] 베디 선수의 선제골 (포항 0대1 마젬베)

 

경기도중 갑작스레 비가 내리는 수중전까지 벌여야 했던 포항으로서는 뭔가 2% 부족한 경기력으로 우세한 경기를 벌이면서 좋은 찬스를 많이 잡았음에도 결실을 거두지 못한 채 오히려 0대 1로 리드 당한 채 전반전을 마쳐야 했습니다.

 

 

[후반] 데닐손 매직 작렬!!!

 

골결정력에서 문제를 보였던 전반과 달리 전반에 침묵했던 데닐손이 후반 5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노병준의 크로스를 깔끔하게 헤딩슛으로 연결시켜 동점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립니다.

 

 

[후반 5분] 데닐손의 동점골 (포항 1대1 마젬베)

 

데닐손의 동점골로 원점으로 돌아간 후 시합은 소강상태로 접어 듭니다. 그야말로 신나는 아프리카식 멜로디와 리듬이 넘쳐나는 응원소리가 없었다면 더 지루할 뻔했지요. 역시 아프리카 응원단의 응원은 우리같은 박력은 없어도 흥겹더군요~!

 

그렇게 소강상태로 계속되던 시합은 후반 23분 데닐손의 역전골로 포항이 마침내 경기를 뒤집기에 이릅니다. 상대방의 공격을 차단하고 전방으로 보낸 황진성의 스루패스가 오프사이드 트랩을 피하고 파고든 데닐손 앞으로 떨어지면서 맞이한 1대1상황을 놓치지 않고 그간 멋진 선방을 보여주었던 키디바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침착하게 골을 넣은 것이지요.

 

 

[후반 23분] 데닐손의 역전골!!!  (포항 2대1 마젬베) 

 

 

경기 전 자신이 한국에 오기전 뛰었던 UAE의 팬들과 한국의 팬들을 위한 세레모니를 보여주겠다던 데닐손은 자신의 약속이 립서비스가 아님을 증명이라도 하는 듯 한국팬을 위한 특별한 세레모니를 선보였습니다. 

 

 

전반과 달리 결정적인 장면을 많이 만들었던 마젬베는 경기막판까지 맹공을 퍼부으며 동점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포항은 데닐손이 만들어낸 두 개의 골을 끝까지 잘 지켜 2대1의 역전승을 거두면서 경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스테보의 공백이 크게 느껴졌던 포항이었지만, 데닐손 매직으로 멋진 역전승을 거두었네요. 포항은 오는 15일 오후 8시 남미 챔피언 에스투디안테(아르헨티나)와 결승 진출권을 놓고 격돌합니다. 포항은 과연 바르셀로나와 한판 붙을 수 있을까요????

 

저야 사우디에 나와서 이렇게 위성 생중계로 볼 수 있었지만, 자국팀이 참가한 이런 대회를 중계조차 않하는 우리나라 방송국의 중계태도는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조차 않하는 많은 나라들이 생중계로 방송해주었는데 말이죠. 

 

사실 개최지인 UAE에서도 클럽 월드컵 같은 이벤트는 중계권료 때문에 유료 채널을 통해서나 시청이 가능한데, 이번에 중계권을 가진 알 자지라 스포츠에서 무료 채널을 통해서도 중계를 해주더군요. 무료 채널인 알 자지라 스포츠 2에서는 아랍어 중계로, 유료 채널인 알 자지라 스포츠 +5 (혹은 +6)를 통해 영어로 중계해주고 있습니다. 단, 경기 분석 시간에는 별도로 영어/아랍어를 분리해두지 않고 아랍어로 합니다. (원래 한 경기를 영어/아랍어 2개 채널에서 중계해줄 때는 경기 분석에 참가하는 해설자들을 완전히 다르게 배치합니다. 비아랍권 분석위원 중에는 우리에게도 낯익은 유럽의 유명 축구인들이 종종 모습을 드러내서 평소에 들을 수 없는 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도 합니다.) 같은 로고의 동영상인데 영어로 나오는 것과 아랍어로 나오는 것의 차이가 바로 유/무료 중계 여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