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알 힐랄] 유스프 엘 아라비 이적 완료 외 단신...

둘뱅 2012. 7. 16. 14:19

 

(그라나다 공홈에 올라온 유스프 엘 아라비의 사진)

 

1. 유스프 엘 아라비는 프리메라리가의 그라나다와 정식 계약을 맺고 이적을 완료하였습니다. 당초 구단간 합의에서 이적료는 5백만 유로, 계약기간 4년으로 알려졌으나 그라나다와 유스프 엘 아라비 간의 개별협상을 거치면서 계약기간이 5년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알 힐랄은 그를 대체할 선수로 아넬카 영입에 뛰어들었다는 등 이런저런 소문들은 있지만 최종적으로 누구를 영입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리그 개막을 보름여 앞둔 가운데 콜로 투레, 아넬카 등 영입전에 나름 베팅을 시도한 빅 사이닝에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알 힐랄은 유병수와 아딜 헤르마치를 제외한 두 명의 외국인 선수를 여전히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우디 리그 이적시장은 7월 25일 밤 11시 59분에 문을 닫습니다. 10일도 채 안 남았네요.

 

2. 알 힐랄 축구학교는 스페인 축구연맹과 정식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으로 인해 스페인 축구연맹이 알 힐랄 축구학교 운영을 감독하게 되었습니다. 중동권 최초의 계약으로 알 힐랄 축구학교는 스페인 축구연맹의 노하우를 통해 보다 많은 것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슈테른베르크, 맨체스터 시티에 이은 프리시즌 친선전 3번째 경기는 체코의 슬로바키(?)라는 팀과 19일 오후 5시 (GMT)에 붙기로 결정되었다고 알려졌으나, 다시 변경되어 구자철의 소속팀인 독일의 볼프스부르크와 붙는 것으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20일에 인터밀란과 시합을 치룰 예정이었으나 팀 사정으로 인해 취소된 바 있습니다.

 

4. 맨시티 전에서 허벅지 부상을 당한 유병수는 뮌헨에 있는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허벅지 근육이 찢어진 것을 최종 확인하였으며, 이에 따른 집중 치료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시즌에는 아딜 헤르마치가 국대차출 중 당한 부상으로 6라운드가 되서야 팀에 복귀한 바가 있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유병수가 시즌 초에 결장하겠네요. 일정상 3~4라운드 정도에 복귀전을 치루게 될 것 같습니다만....

 

5. 알 힐랄의 개막전 일정이 조정되어 8월 2일이 아닌 3일 밤 10시 (한국시간 4일 새벽 4시)에 하지르와 원정 경기를 치룹니다. 이번 시즌 리그 1라운드 (8월 2일/3일)와 2라운드 (8월 6일/7일)에 한해 밤 10시~10시 반 사이에 경기가 시작되는데, 이는 7월 20일경부터 시작될 라마단 때문입니다. 라마단&이드 브레이크 후 재개되는 3라운드 (8월 23일)부터는 경기 시작시간이 오후 8시 40분 (한국시간 다음날 새벽 2시 40분)으로 변경되며 시즌이 진행될수록 경기시간은 조금씩 빨라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