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사우디

[젯다] 레드 씨 몰이 폴레스틸렌 모형선박으로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가 되다!

둘뱅 2012. 11. 18. 20:33

(기네스북 실사팀이 젯다에 있는 레드 씨 몰 안에서 배의 크기를 측정하고 있다.)

 

중동의 기네스북 실사팀은 이번 주 젯다에 있는 레드 씨 몰 (Red Sea Mall)이 세계에서 가장 큰 폴리스틸렌 모형선박 부분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습니다.

 

레스 씨 몰 안에 만들어진 모형 선박의 크기는 높이 13.6m, 길이 18.4m, 넓이 4.5m로 종전 기록을 보유한 모형 선박의 크기인 높이 13m, 길이 8.5m, 넓이 2m를 깬 것입니다. 이 발표는 실사팀의 측정 후 레드 씨 몰 안에서 이뤄졌으며, 레드 씨 몰 담당자, 각종 언론매체, 수많은 방문객들이 모여 이 자리를 지켜보았습니다. 또한 이 이벤트는 Mix FM Radio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습니다.

 

(레드 씨 몰의 중심부. 라디오 공개방송이나 각종 이벤트가 펼쳐지는 쇼핑몰 내 광장으로 초대형 모형 선박이 들어설만한 곳은 이 곳 밖에 없다.)

 

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레드 씨사 (Red Sea Corp.)의 대표이사인 무함마드 알라위 사장은 자신의 몰에서 이뤄진 성취가 창작 예술 분야 중 최고의 자리에 고국의 이름을 올릴 수 있도록 만든 것에 대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자신의 몰이 항상 예술과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그동안 다수의 창의적인 사우디 예술가들에게 예술활동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공간이었으며, 이를 감상할 수 있는 수많은 관객들을 모을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쇼핑몰 곳곳의 공간을 활용하여 사우디 예술가들의 사진이나 그림작품 전시회 등이 종종 열린다.)

 

레드 씨 몰 본부는 "보물을 찾아서"라는 경진대회를 통해 전문적인 예술가들이 만든 이 모형선박을 기네스북에 등재시키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레드 씨 몰의 세계 최대 크기 폴레스틸렌 모형선박의 기록 등재는 올해 중동과 북아프리카 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이벤트 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레드 씨 몰은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 쇼핑센터 골든 어워드 후보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레드 씨 몰의 정면, 1~3번 게이트가 있다.)

 

레드 씨 몰은 2008년 3월 6일 개장한 쇼핑몰로 젯다 북부 홍해와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 사이에 있는 말리크 로드 서쪽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입니다. 매장면적은 242,200m2이며, 4천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고, 쇼핑몰과 엘라프 호텔 및 7층 짜리 사무동 건물이 결합된 곳입니다. 젯다에서도 명품 매장이 가장 많기로 유명하고 관대한 드레스 코드를 허용하는 개방적인 분위기로 많은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쇼핑몰과 맞닿은 엘라프 호텔의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