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사우디

[리야드] 리야드 최고층 건물이 내년 6월 개장을 목표로 준비중!

둘뱅 2012. 11. 20. 23:54

(며칠 전 웹에 올라온 부르즈 라팔의 현재)

 

 

라팔 부동산개발회사는 파이살리아 호텔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에서 가장 높은 308m의 거주용 고층빌딩이 될 부르즈 라팔 (라팔 타워라는 뜻)이 내년 6월에 문을 열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기자회견장에서 CEO인 마지드 알 호갈리 사장은 건설 작업이 18개월 전에 시작되었고 목표기한인 내년 6월까지 남은 8개월 내 완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2년 10월의 모습)

 

그는 부르즈 라팔이 20,000m2의 부지 위에 세워지는 440개의 주거용 아파트를 가진 70층짜리 초고층 건물로 리야드의 유니크한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묘사했습니다. 부르즈 라팔 단지는 리야드 북쪽 알 사하파 지역의 킹 파하드 고속도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은 킹 압둘라 파이낸셜 시티에서 가까워 수도 리야드 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비전있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가 만드는 단지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라고 알 호갈리 사장은 말합니다. 그는 또한 현재 주거용 아파트가 분양에 들어갔다고 덧붙이면서 부르즈 라팔이 최신식 설비, 360도 자연광을 포함한 완전 통합된 시스템과 세계적인 수준의 건설 기준에 부합하는 최상의 공간 활용성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부르즈 라팔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럽형 럭셔리 호텔체인인 켐핀스키 호텔이 사우디에서는 최초로 들어서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자회견장에는 두바이 계약 회사의 CEO 압둘라 야브루티 사장, 리야드 캐피탈의 CEO 알리 알 구와이즈, 켐핀스키 호텔 체인 중동-아프리카 지역 대표 울리히 에크하르트씨 등 부르즈 라팔 프로젝트와 관련된 업체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단기간에 3개의 호텔을 세우는 것은 사우디가 회사의 성장 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요지라고 덧붙인 켐핀스키 호텔 체인을 대표한 에크하르트 지사장은 부르즈 라팔 호텔 켐핀스키 (Burj Rafal Hotel Kempinski)는 사우디 내에 처음 세워지는 켐핀스키 호텔로 캠핀스킨 체인은 이와 비슷한 시기에 켐핀스키 알 오스만 호텔 (Kempinski Al-Othman Hotel)을 알 코바에 개장하고, 2105년에는 젯다까지 두 곳에 호텔을 추가로 세울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켐핀스키 호텔 홈페이지 참조) 리야드 켐핀스키는 30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2개의 식당, 3개의 카페, 회의시설,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 볼룸, 2개의 스파, 남성용과 여성용 건강관리센터와 독점적인 아울렛 매장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참고로 사우디에서 현재 완공되었거나 건설 중인 대표적인 초고층 건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서는 아랍어명 (영어명 / 위치 / 완공시기 / 높이))

     1위: 부르즈 알 마물라카 (킹덤 타워/ 젯다 / 미정 / 1,000m 이상이나 미정)

               - [젯다] 우여곡절 끝에 세계 최고층 건물 킹덤 타워 진행 공식 발표 참조

     2위: 아브라즈 알 바이트 (메카 로얄 호텔 클락 타워 / 메카 / 2012년 / 601m)

               - [메카] 현재 세계 두번째로 가장 높은 건물, 아브라즈 알 바이트 참조

      3위: 부르즈 라팔 (라팔 타워 / 리야드 / 2013년 6월 예정 / 308m)

               - [리야드] 리야드 최고층 건물이 내년 6월 개장을 목표로 준비중! 참조

     4위: 부르즈 알 마물라카 (킹덤 센터 / 리야드 / 2002년 / 302m)

               - [리야드] 리야드 최고층 건물 킹덤 센터, [리야드] 킹덤 센터 전망대 "스카이 브릿지"에서 본 리야드 시내 풍경 참조

     5위: 부르즈 파이살리아 (파이살리아 센터 / 리야드 / 2000년 / 267m)

      번외: 킹 파흐드 분수 (최고 물높이가 부르즈 라팔보다 더 높은  312m까지 올라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분수)

               - [젯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분수는 어디에 있을까? 젯다에 있습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