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UAE

[경제] 두바이 통치자 셰이크 무함마드, 디자인 및 패션산업 육성을 위한 특별 위원회 설립 발표!

둘뱅 2013. 8. 6. 11:44



두바이의 통치자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 마크툼이 두바이 내에 새로운 두바이 디자인 및 패션 위원회 (Dubai Design and Fashion Council)를 설립하는 칙령을 발표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칙령은 지난 6월 두바이 디자인 지구 (Dubai Design District)의 신설계획 발표에 이어 나온 것으로 두바이의 디자인, 패션 및 럭셔리 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춘 거대한 새 개발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경제] 셰이크 무함마드, 두바이의 새로운 패션 지구 "두바이 디자인지구" 신설계획 발표! 참조)


신설되는 위원회가 맡게 될 초기 과제들 중 하나는 두바이의 패션산업 성장과 발전 계획의 윤곽을 그리는 종합적인 전략수립을 감독하는 것이라고 관영통신 WAM이 보도했습니다. 또한 새 위원회는 지역의 재능있는 인재들을 육성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디자인 관련 이벤트들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 칙령은 발표일로부터 유효하며 관보에 기재됩니다.


두바이 기술 및 미디어 자유지역 당국 (Dubai Technology and Media Free Zone Authority) 하에 설립될 이 위원회는 두바이 관광 및 상업 마케팅부 (Dubai Department of Tourism and Commerce Marketing), 부동산 개발업체 에마르 (Emaar), 두바이 디자인 지구에서 파견된 위원들로 구성됩니다.


두바이 디자인 지구 개발을 담당한 테콤 인베스트먼츠 (TECOM Investments)의 그룹 CEO 겸 신설 위원회의 위원이기도 한 아미라 알 루스타마니 회장은 두바이가 이미 창조적인 커뮤니티를 육성해오고 있었고, 위원회를 통해 이들의 잠재력을 최대 활용하고 싶다면서 상세한 로드맵을 만들고 이를 제대로 추진하여 경제를 다각화시키고, 기업을 장려하며 재능있는 인재를 육성하려는 두바이의 전략적인 야망을 실현하는데 있어 두바이 디자인 지구의 기여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디자인 및 패션 산업에 집중하고 헌신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두바이 디자인 및 패션 위원회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분이 함께 참여하는 것을 허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참조: "Dubai Establishes Design and Fashion Council" (Gulf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