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UAE 리그

[UAE대통령컵 결승전] 알아인, 알아흘리의 쿼드러플을 저지하며 대통령컵 우승!

둘뱅 2014. 5. 19. 01:52

0. 리뷰

1) 13/14시즌의 개막을 알리는 슈퍼컵에서 맞붙었던 두 팀이 다시 맞붙었습니다. 대통령컵 최다 우승팀이자 디펜딩 챔피언 알아흘리는 대통령컵 2연패와 통산 9번째, 알아인은 통산 6번째 우승에 도전하며, 알아흘리는 슈퍼컵, 아라비안 걸프 리그, 걸프컵 우승에 이어 쿼드러플에 도전합니다. 

2) 알아인의 즐라트코 달리치 감독 (2013)과 알아흘리의 코스민 올라루이 감독 (2007~2009)은 공교롭게도 둘 다 사우디 알힐랄의 전임 감독 출신입니다.

3) 시상자로는 대회 주최자인 칼리파 빈 자이드 알 나흐얀 대통령 겸 아부다비 통치자 대신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 마크툼 부통령 겸 두바이 통치자가 참석했습니다.

4) 알아인은 오마르 압둘라흐만의 어시스트를 가볍게 골로 연결시킨 아사모아 기안의 결승골로 디펜딩 챔피언 알아흘리를 1대0으로 꺾으며 시즌 개막전이었던 슈퍼컵에서 당한 패배를 설욕하고, 아울러 알아흘리의 시즌 전관왕, 쿼드러플을 저지하는데 성공하며 통산 일곱번재 대통령컵 우승을 차지합니다! 이에 덧붙여 알아인은 자력으로 내년 시즌 아챔 진출권을 획득합니다! 시즌 전관왕 쿼드러플에 도전했던 알아흘리는 트래블에 만족합니다. 이번 시즌 최고의 성적을 거뒀던 알아흘리로서는 아챔 조별예선 탈락과 대통령컵 준우승도 아쉬워할 것 같네요!

5) 알아인이 대통령컵 우승을 차지함에 따라 내년 시즌 아챔 진출팀은 올시즌 기준으로 알아흘리, 알아인, 알와흐다 (직행), 알자지라 (플레이오프)이 될 전망이지만, 대폭 조정이 있을 예정이어서 어떻게 최종 결정될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알아인 1:0 알아흘리 (5월 18일 18:15/ 자이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알아인 알아흘리
 (전반 32분) 아사모아 기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