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정보/신간 및 영화

[영화] 난처해지긴 마찬가지인 상황에서 내 손에 있는 증거를 어떻게 활용할까? 증거 (The Proof)

둘뱅 2014. 6. 23. 04:45

영화명: 증거 (The Proof)

제작: 플로렌스 부테룹, 아모르 하카르

감독: 아모르 하카르

스토리/극본: 플로렌스 부테룹, 아모르 하카르

출연: 나빌 아슬리 (알리 역), 안야 루나치 (후리아 역), 지넵 아흐미두 (파티마 역)

언어: 아랍어


제7회 아랍문화제- 2014 아랍영화제 상영작

팩토리 걸 (Factory Girl, Egypt, 2013)

오마르 (Omar, Palestine/UAE, 2013)

락 더 카스바 (Rock the Casbah, Morocco/France, 2013)

내 안의 아버지 (The man behind, Kuwait, 2012)

블라인드 인터섹션 (Blind Intersections, Lebanon, 2013)

모나리자의 미소 (When Monaliza Smiled, Jordan, 2012)

사랑은 바다에서 나를 기다리고 (My Love Awaits Me by the Sea, Qatar, 2013)

증거 (The Proof, Algerie, 2013)



1. 줄거리

알제 동남부 지역에 위치한 산악지역 인근 소도시 켄첼라에 살고 있는 택시기사 알리와 그의 아내 후리야는 불임부부이다. 알리는 불임검사를 위해 방문한 부트나에서 다짜고짜 태워달라며 만난 임산부 손님 파티마에게 아이의 아버지라는 누명을 쓰고 고소를 당하게 된다. 소원해진 관계 속에서 알게된 이 사실에 실망한 후리야가 두 딸을 데리고 떠나게 되자 알리는 자신이 임신을 시킬 수 없음을 밝히거나, 근거없는 간통 혐의를 인정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2. 여러가지

1) 이 영화는 제10회 두바이 국제영화제, 제10회 암스테르담 아랍영화제 상영작으로 아시아에서는 첫 공개되는 작품입니다.

2) 아모르 하카르 감독은 알제리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자란 감독 겸 배우로 1990년부터 감독 생활을 시작한 중견 감독입니다.




3. 느낀점

1) 이 영화는 알리 부부 간 관계 변화에 초점을 맞춰 담담하게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2) 영화의 제목인 증거는 중의적인 표현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의미의 증거는 그다지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3) 장남은 대를 이어야 하며 불임은 사람이 아니라고 있는 촌노인 아버지와 사별한 전남편으로부터 두 딸을 낳았지만 새남편의 아들을 낳고 싶어하는 아내의 바램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알리의 선택은 보고 있으면서도 씁쓸함을 남겨 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