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정보/관심사&지름

[핸드폰] 세상 참 좋아졌어요... 아이폰 덕에...

둘뱅 2010. 9. 25. 00:12

(카카오톡을 돌려보다... 통신망이 당연히 kt가 아니라 mobily다...)

 

 

해외 생활을 시작하고 핸드폰을 갖게 되면서 아쉬웠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한국어를 쓸 수 없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별로 관심있는 모델도 없었지만, 이 곳에서 파는 국내 제조사들의 핸드폰조차도 (당연히) 한국어를 지원해주진 않았으니까 말이죠... (요즘은 일부 모델에 한해 제공이 된다는 얘기가 있긴 합니다만...) 어차피 한국어도 지원 안되긴 마찬가지기에 평소 관심이 있었던 노키아 핸드폰들을 주로 쓰게 되었죠... E66, N97, E72 등으로 기변하면서 말이죠... (요즘은 곧 나올 N8이 끌리긴 합니다만...)

 

그간엔 문자를 보낼 일이 있으면, 죽이지 않고 나온 한국 핸폰번호를 이용해서 웹상에서 문자 보내는 것으로 아쉬운대로 사용해왔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나름 엄청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4을 확 지르게 된 건 그동안 가장 아쉬웠던 부분, 한국어가 기본으로 완벽 지원된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신사들 문제로 단순히 문자를 보내는 건 쉽지 않더군요... 잘 가지도 않고, 설령 받더라도 따로 봐야하고...

 

그러던 참에 알게 된 카카오톡이나 m&Talk 같은 어플을 깔아보니 외국 핸드폰 번호로도 등록가능하더군요... 깔아만 놓고 있다가 우연찮게 카카오톡을 쓰고 있는 친구를 알게되서 확인해 보니.. 정말 잘 되네요!!!!

 

스맛폰 사용자 밖에 안되는게 안타깝긴 하지만, 멀리 떨어진 친구들과 비용부담없이 연락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이 생겨 좋네요...

 

사우디에서 산 핸드폰을 사우디 통신 사업자에 가입해서 쓰고 있는 데도 공짜로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한국어 문자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 

 

세상 참 좋아졌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