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쌀람! 풋볼/사우디 리그

[ZSPL] 이영표, 알 힐랄과 1년 계약연장??? (내용 추가)

둘뱅 2011. 5. 15. 05:35

 

다가오는 5월 31일 알 힐랄과의 계약종료를 앞두고 많은 팬들의 관심사인 이영표의 향후 거취와 관련하여 알 힐랄의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비롯한 사우디 언론 및 축구 관련 사이트에는 오늘 알 힐랄과 이영표의 재계약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알 힐랄 구단은 이영표와 그의 계약을 연장하는데 합의한다.

 

"알 힐랄 구단은 한국의 프로선수 이영표와 이번 시즌이 종료되면 끝나게 될 알 힐랄과의 현계약 종료 후 다음 시즌까지 한 시즌 계약을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지난 며칠 간 알 힐랄 구단은 이영표와 구두로 재계약 협상을 시작해 왔으며, 이영표는 지난 두 시즌간 몸담았던 팀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한 후 팀과 재계약할 의사를 표시했다고 한다. 알 힐랄은 앞으로 남은 중요한 경기 (남은 경기는 5월 15일 알 까다시야와의 리그 25라운드, 20일 나즈란과의 리그 최종전, 5월 24일 알 잇티하드와의 AFC챔스리그 16강전. 이번 시즌 우승을 확정지은 알 힐랄에게 가장 중요한 경기는 알 잇티하드와의 AFC챔스리그 16강전)를 마친 후 이영표와 공식적으로 재계약 발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수의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이 소식의 진원지는 구단 내부 소식통으로부터 들은 정보라며 기사화한 사우디의 "알 리야드"지입니다..

 

이영표는 사우디 리그에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최고 인기팀 알 힐랄에서 꾸준하게 두 시즌을 소화한 유일한 한국인 선수로 지금은 사우디 축구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인 선수이기도 합니다. 한국 사람이라고 하면 이영표를 떠올리는 사우디 팬들을 종종 보게 되거든요.

 

최근 알 힐랄이 우승한 두 시즌 동안 팀과 함께 한 이영표는 팀의 우측면을 책임지며 지난 시즌 알 힐랄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바도 있기에 이 포스팅이 올라온 후 많은 팬들이 이영표의 잔류 소식을 반기고 있습니다. 알 힐랄 팬 페이지에 포스팅 된 글에 "Likes"를 클릭하는 횟수와 속도가 평소 글들에 비해 월등히 많네요. 특히 많은 이들이 타팀의 오퍼 등으로 인해 계약 종료와 함께 팀을 떠날 것이라고 예상했기에 더욱 반기는 것 같습니다. 이 소식을 전하는 팬 페이지 외 다른 매체에서도 이 소식을 반기는 많은 사우디팬들의 댓글이 올라와 있군요.

 

페이스북 팬 페이지 및 사우디 축구 관련 뉴스나 사이트에 이런 내용이 오늘 소개된 것으로 봐서는 여러 팀들의 오퍼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영표가 한 시즌 더 팀에 잔류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만, 이 소식이 정확한 소식이 될지, 아니면 루머로 그치고 팀을 떠나게 될지는 알 힐랄 구단의 최종 오피셜 발표가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이 기사가 일제히 소개된 후 구단주인 압둘라흐만 븐 무사이드 왕자는 트위터를 통해 이에 대해 부인하며 재계약 여부는 곧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는군요. (뭐.. 기사도 틀린 얘긴 아니긴 합니다만...) 단순한 언플인지 실제 상황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추후 결정사항이라면 알 잇티하드와의 16강전 결과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8강에 진출하면 2000년 우승 이후 거리가 멀었던 AFC챔피언스 리그 우승 재도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재계약해야겠지만, 탈락할 경우는 상황이 또 달라지니까요.  이 내용도 팬 페이지에 소개되면서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단 알 힐랄 팬들은 이 소식 (재계약설)이 사실이기를 바라는 반응이 대세네요. 그만큼 알 힐랄 팬들에게 이영표 선수가 얼마나 많이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축만약 오늘의 소식대로 팀과의 재계약이 확정되면 3시즌 연속 사우디 리그에 뛰는 최초의, 또는 전무후무한 한국인 선수가 되겠군요. (이 기록은 앞으로 깨지기 힘들듯...)